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행사
반려동물과 함께여서 더 행복한 대전세종 나들이이웅종 교수의 반려동물 이해 강좌, 시민과 함께하는 동물사랑 큰 잔치, 사이언스 주(zoo) 과학동물원 축제

반려동물과 마음을 나누는 한가족이 돼 생활하는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 명을 육박하는 시대다. 하지만 이와 함께 동물 학대 행위나 유기 동물 관련 사회 문제도 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특히 추석 등 명절에 동물을 버리는 일이 가장 많아 한 해 발생하는 유기동물이 약 8만 마리에 이른다고 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행사들이 대전세종 지역에서 열린다. 아이와 함께 동물에 대한 사랑과 배려, 고마운 마음을 키우는 행사에 참여해 보자.

사진 출처 픽사베이.

◆ 반려동물 행동교정 전문가 이웅종 교수의 '반려동물과 행복 나누기'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일 농업인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반려동물 전문가 이웅종 교수를 초청해 '반려동물과 함께 나누는 행복'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한다.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천안연암대학 동물보호계열 전임교수이자 반려동물 행동교정 전문가로 'TV 동물농장',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 프로그램과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1박2일에 출연했던 '상근이 아빠'로도 잘 알려진 이웅종 교수가 맡는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서 이 교수는 반려견과의 교감을 통한 교육법과 반려견의 행동 교정 실습 등 반려동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은 늘고 있지만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는 부족한 것 같다”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교육이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남대, '시민과 함께하는 동물사랑 큰 잔치'
충남대 수의과대학은 오는 27일 오후 2시~ 4시까지 충남대학교 대학본부 앞 잔디 광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동물 사랑 큰 잔치'를 개최한다.

충남대 수의과대학이 주최하고 수의대 아로새김 학생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는 군견과 경찰견의 폭발물탐지시범, 구조견의 구조시범 등 군(경찰)견쇼와 반려동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OX퀴즈, 장애물경주 등 반려동물 올림픽,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 등이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반려동물 간식과 사료 등 상품도 제공한다.

또한, 이날은 충남대 수의대 소속 수의사들이 무료 동물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하며, 애견타로점, 동물복지 홍보, 스타견들과의 포토타임 등도 마련한다. (042)821-6751.

◆ 과학마을축제 '사이언스 주(zoo) 과학동물원'
대덕넷이 주최하고 정부출연기관과 KAIST, 민간기업, 대전시 등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과학마을축제'가 10월14일 대덕연구개발특구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인류의 삶과 미래에 큰 기여를 하는 동물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자 동물과 함께 하는 'Science Zoo 과학동물원'을 주제로 과학문화체험, 애완동물체험, 과학과 동물 융합 이벤트 등으로 마련된다.

행사에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진행하는 '보호대상 해양생물 상팽이 만들기&꽃게 버블 놀이 만들기',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동물의 눈으로 세상보기, 동물의 심박수 들어보기', 사막여우와 희귀앵무새, 희귀뱀 등을 만날 수 있는 희귀동물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동물 퀴즈대회, 반려동물 장기자랑, 반려동물 사진 콘테스트,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등도 진행한다. 축제 참가자에게는 네이버 과학에서 '과학은 마법이다' 포스터를 가족당 1개씩 증정한다.

전미애 기자  icemoon76@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