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여서 더 행복한 대전세종 나들이
반려동물과 함께여서 더 행복한 대전세종 나들이
  • 전미애 기자
  • 승인 2017.09.1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웅종 교수의 반려동물 이해 강좌, 시민과 함께하는 동물사랑 큰 잔치, 사이언스 주(zoo) 과학동물원 축제

반려동물과 마음을 나누는 한가족이 돼 생활하는 반려동물 인구가 1000만 명을 육박하는 시대다. 하지만 이와 함께 동물 학대 행위나 유기 동물 관련 사회 문제도 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특히 추석 등 명절에 동물을 버리는 일이 가장 많아 한 해 발생하는 유기동물이 약 8만 마리에 이른다고 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위한 행사들이 대전세종 지역에서 열린다. 아이와 함께 동물에 대한 사랑과 배려, 고마운 마음을 키우는 행사에 참여해 보자.

사진 출처 픽사베이.

◆ 반려동물 행동교정 전문가 이웅종 교수의 '반려동물과 행복 나누기'
세종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일 농업인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반려동물 전문가 이웅종 교수를 초청해 '반려동물과 함께 나누는 행복'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한다.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특강은 천안연암대학 동물보호계열 전임교수이자 반려동물 행동교정 전문가로 'TV 동물농장',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 프로그램과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1박2일에 출연했던 '상근이 아빠'로도 잘 알려진 이웅종 교수가 맡는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서 이 교수는 반려견과의 교감을 통한 교육법과 반려견의 행동 교정 실습 등 반려동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은 늘고 있지만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는 부족한 것 같다”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교육이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남대, '시민과 함께하는 동물사랑 큰 잔치'
충남대 수의과대학은 오는 27일 오후 2시~ 4시까지 충남대학교 대학본부 앞 잔디 광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동물 사랑 큰 잔치'를 개최한다.

충남대 수의과대학이 주최하고 수의대 아로새김 학생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는 군견과 경찰견의 폭발물탐지시범, 구조견의 구조시범 등 군(경찰)견쇼와 반려동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OX퀴즈, 장애물경주 등 반려동물 올림픽,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미니게임 등이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반려동물 간식과 사료 등 상품도 제공한다.

또한, 이날은 충남대 수의대 소속 수의사들이 무료 동물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하며, 애견타로점, 동물복지 홍보, 스타견들과의 포토타임 등도 마련한다. (042)821-6751.

◆ 과학마을축제 '사이언스 주(zoo) 과학동물원'
대덕넷이 주최하고 정부출연기관과 KAIST, 민간기업, 대전시 등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과학마을축제'가 10월14일 대덕연구개발특구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인류의 삶과 미래에 큰 기여를 하는 동물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자 동물과 함께 하는 'Science Zoo 과학동물원'을 주제로 과학문화체험, 애완동물체험, 과학과 동물 융합 이벤트 등으로 마련된다.

행사에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진행하는 '보호대상 해양생물 상팽이 만들기&꽃게 버블 놀이 만들기',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동물의 눈으로 세상보기, 동물의 심박수 들어보기', 사막여우와 희귀앵무새, 희귀뱀 등을 만날 수 있는 희귀동물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동물 퀴즈대회, 반려동물 장기자랑, 반려동물 사진 콘테스트,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등도 진행한다. 축제 참가자에게는 네이버 과학에서 '과학은 마법이다' 포스터를 가족당 1개씩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