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취업·창업
차근차근 경력쌓기, 9월 마감 대전 여성 일자리서구 평생학습원 강사, 대전금연지원센터 상담 및 간호직, 행정자료 정비 기간제근로자

적성에 맞고 경력을 살릴 수 있으면서 육아와 병행할 일자리를 찾는 것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끊임없는 화두다.
마침 대전 서구 평생학습관, 대전금연센터, 통계청에서 여성의 강점을 살려 참여할 수 있는 업무를 모집한다. 정규직이 아니더라도 일단 관련 분야에서 일하다보면 또 다른 길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 망설이지 말고 자신이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에 도전해보자.

사진 출처 픽사베이.

◆서구 평생학습원, 2018년 프로그램 강사모집
대전 서구 평생학습원은 2018년 평생학습원에서 강의할 교육강사 52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우쿠렐레, 생활실용자수, 스마트폰활용, 서양미술기행, 부동산재테크 등 신규 분야와 일본어, 수채화, 한국사 지도사 등으로 강사로 위촉시 관저문예회관, 서구평생학습원에서 강의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9월19일부터 21까지 3일간이며, 고등학교 졸업자로서 해당 관련분야에서 5년 이상 교육훈련 경력 또는 실무경력이 있는자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해당 프로그램 강의 경력 2년 이상자 등 자격조건에 부합하는 이를 서류 심사로 2배수 선발해 면접심사를 거친다.

위촉기간은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며 수당은 1시간당 3만원이다. 단, 수강생 모집결과 10명 미만으로 강의가 폐강될 경우에는 최종합격 후에도 위촉하지 않을 수 있으며 단수지원으로 강사자질 등 일정기준에 미달하다고 판단되면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대전서구청 홈페이지(http://www.seogu.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강의계획서와 경력을 증명할 관련서류 등과 함께 접수하면 된다.

◆ 대전금연지원센터, 상담 및 간호직 모집
'대전금연지원센터' 는 대전시 청소년, 여성,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맞춤형 금연지원사업을 담당하고 금연 상담과 캠프 운영 등에 참여할 인재를 9월22일까지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상담 및 간호직이며, 간호학, 상담학 등 관련분야 학사이상 소지자 또는 전문학사 소지 후 2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자로서 간호사 면허증, 전문상담사 2급 이상 등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전일제 근무이며, 계약기간은 임용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수습기간 3개월 후 정식채용 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 후 이메일(jooyang36@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대전금연지원센터 강주양 연구원 (042)580-8383.

◆ 통계청, 행정자료 정비 기간제근로자 40명 모집
통계청은 등록센서스 행정자료 정비를 위한 기간제근로자 40명을 오는 9월11일까지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2017년 기준 행정자료 주소 표준화 및 자료 정비와 행정자료 간 내검 확인 및 보완 업무다. 근무기간은 10월20일부터 12월31일까지며, 근무수당은 1일 기준 5만1810원이다.

서류전형을 거쳐 9월15일 합격자를 발표후 21일 면접을 통해 10월17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을 원하는 이는 통계청 홈페이지(http://kostat.g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방문 또는 우편(대전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3동 16층 인구총조사과 1607호) 접수하거나 이메일(syjj1103@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전미애 기자  icemoon76@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