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동네뉴스
도울수록 더 행복해져요! 대전세종 자원봉사 정보밑반찬 배달사업, 북카페 관리, 미술 활동 진행, 숲체험 캠프 보조 봉사 등

"나는 당신이 어떤 운명으로 살지 모른다. 하지만 이것만은 장담할 수 있다. 정말로 행복한 사람들은 어떻게 봉사할지 찾고 발견한 사람들이다." 아프리카 의료봉사자로 헌신한 알베르트 슈바이처 박사는 봉사의 기쁨을 이와 같이 표현했다.
자원봉사자들은 흔히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할수록 봉사자가 누릴 수 있는 행복이 더 커진다고 말한다. 대전세종 지역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활동에 참여해 보자.

대전세종 지역에서는 밑반찬 배달사업, 북카페 관리, 미술 활동 진행, 숲체험 캠프 보조 업무 등을 담당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사진 출처 픽사베이.

◆ 밑반찬배달사업, 찾아가는 복지상담, 물품배달사업 봉사자 모집
세종시 도담동은 오는 29일까지 도담동 복지특화사업을 위한 자원봉사자 30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도담동 복지특화사업 3개 분야인 밑반찬배달사업, 찾아가는 복지상담, 물품배달사업으로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9월부터 참여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세종시청 홈페이지(http://www.sejong.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후 도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k851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담동 주민센터 주민생활담당(044-301-6231~3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북카페 관리 및 민원 담당 봉사자 모집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9월4일부터 11월28일까지 북카페 책 관리와 민원상담, 안내 업무를 담당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8월25일까지이며 총 3명을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는 매일 또는 격일로 1일 4시간 봉사가 가능해야 하며 시간은 오전 9시~13시, 오후 1시~5시 가운데 선택해 협의 후 결정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부설 대전시민대학 전화(042-250-2700)로 문의해 신청할 수 있다.

◆ 노인 대상 미술 프로그램 봉사자 모집
대전노인요양원은 8월31일까지 어르신 대상으로 색칠하기, 간단한 미술활동 프로그램 봉사자를 모집한다. 봉사 기간은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로 선정된 자원봉사자는 매주 1회 치매예방을 위한 미술활동을 위한 소그룹 활동을 진행한다.

요일 및 시간은 조정할 수 있으며 총 3명을 선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대전노인요양원 전화(042-283-6304)로 문의해 신청할 수 있다.

대전 세종 지역의 각 기관에서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옥천 장령산 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숲속 동행 캠프 모습. 캠프를 진행하는 '(사)행복한동행'은 숲체험 캠프를 도와줄 봉사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숲체험 캠프 보조자 및 취약계층 청소년 학습멘토 모집
지역사회단체인 (사)행복한동행은 청소년 대상 숲체험 캠프 보조와 멘토링, 청소년 학습멘토링을 위한 자원봉사자를 8월31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대상 숲체험 캠프 보조자는 8명을 모집해 옥천 장령산 자연휴양림에서 9월2일~30일까지 매주 금, 토일 캠프 참여자 인솔 및 안전관리, 장소세팅 업무를 담당하며, 멘토링 역할을 담당할 10명도 별도 모집한다.
또한, 서구 둔산중로에 위치한 (사)행복한동행 행복실에서 취약계층 중학생 대상 개별 학습지도와 멘토를 담당할 학습멘토도 3명 모집한다. 학습멘토는 매주 화요일마다 10월2일까지 오후 4시~6시까지 활동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사)행복한동행 전화(042-487-3480)로 문의해 신청할 수 있다.

전미애 기자  icemoon76@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