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초중고
제9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오는 31일까지교통안전, 재난안전, 화재안전 등 9개 안전 분야 전자책 학습 후 온라인 예선전

국민안전처는 어린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제9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퀴즈대회는 민·관·기업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17개 시·도가 참여하며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8월31일까지 키즈현대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에서 치르는 예선에서는 교통안전, 재난안전, 화재안전 등 꼭 알아야 하는 9개 안전 분야를 전자책(E-book)을 통해 학습하며 안전행동수칙을 익힌다.

부문별로 저학년 25개, 고학년 30개의 객관식 문제를 풀게 되며 17개 시·도별 우수자(총 100명)를 선발하여 시장·도지사상을 수여하고, 그 중 고득점자 34명(저학년 17, 고학년 17)에게는 본선에 출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은 9월23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열리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 퀴즈왕(국민안전처장관상 2명), 최우수상(안실련 대표상, 현대차 사장상 4명), 우수상(시장·도지사상 8명)과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문의 국민안전처 안전개선과 임경숙 서기관(044)205-4211.

전미애 기자  icemoon76@naver.com

<저작권자 © 저널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